본문 바로가기

최신게임/1995년 신작게임 영걸전

[영걸전 공략]시작, 1995년 신작게임 삼국지 영걸전

1990년을 전후로 태어난 사람들은 486 컴퓨터가 뭔지 알 것이다.

필자도 1980년대에 태어나 각 세대로 컴퓨터 보급이 활발해지던 시기에 태어났다.

집에는 386 컴퓨터와 486 컴퓨터 총 2대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컴퓨터가 활발히 보급되면서 지금의 온라인 게임을 대신하던 패키지 게임이 전성기를 맞았다.

창세기전과 같은 RPG 게임, 중국의 후한시대를 배경으로 한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그리고 딸을 키우는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2 등 수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나왔다. 친구집에 설레는 마음으로 플로피 디스켓을 10장씩 들고 찾아가 파일을 복사해오던 기억도 남아있다.

 

2020년 현재 어릴 적 까마득하게 느껴지던 나이가 되어서 회사 일에 치여, 삶에 치여 사는 필자는 가끔씩 예전에 하던 게임이 생각날 때가 있다.

 

방학 때 수없이 밤을 새우며 했던 게임, 아직도 BGM이 들리면 가슴이 설레는 게임,

1995년 신작게임 영걸전을 2020년 어른이 되어 한번 시작해 보려고 한다.

 

게임 실행 하기

MS-DOS 기반의 게임 영걸전은 우리가 윈도우라는 OS를 설치하고 나서 기본적으로는 호환이 되지를 않는다.

호환이 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설치 해보자.

 

 

1. DOSBox 설치

아래 사이트는  DOSBox 정식 홈페이지이다. 

 

DOSBox, an x86 emulator with DOS

  Wednesday, June 26th, 2019 - Qbix DOSBox 0.74-3 has been released! A security release for DOSBox 0.74: Fixed that a very long line inside a bat file would overflow the parsing buffer. (CVE-2019-7165 by Alexandre Bartel)Added a basic permission system so

www.dosbox.com

최신까지도 새로운 버전이 릴리즈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지만 한글판이 아닌 데다가 사용법이 필자의 버전과는 다른 부분이 있다. (사실 귀찮아서 자세히 안 봄)

 

 

필자가 사용하는 한글판 버전의 DOSBox는 하기 사이트에서 받으면 된다.

그리고 영걸전도 툴리의 고전게임에서 받을 수 있다.

 

Tooli의 고전게임 - 툴리의 고전게임

고인돌, 프린세스메이커, 삼국지 등 추억 속의 고전게임을 만날 수 있는 곳

www.tooli.co.kr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왼쪽 카테고리의 도스박스를 클릭 한 뒤

 

도스박스 ~~~ 1월 25일자파일을 클릭 한 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압축을 푼 뒤 실행

짜잔~

 

끊김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

 

보기 편한 화면 설정

 

 

2. 영걸전 다운로드

다시 툴리의 고전게임 사이트를 보면

왼쪽 카테고리 중 PC게임 클릭

 

 

스크롤 하단 검색 박스에 영걸전 입력 후 검색 클릭

 

검색된 삼국지 영걸전 클릭 후 다운로드

 

 

압축을 해제하면 실행 준비는 끝이 난다.

 

3. 게임 실행

 

DOSBox > 기본 > 빠른 실행

 

 

압축을 해제해둔 영걸전 폴더의 HERO.COM 열기

 

 

짜잔

 

 

게임을 개시한다를 선택하니 매우 낯익은 BGM이 흘러나온다. 가슴이 뭔가 뭉클하다.

 

삼국지를 3번 읽은 사람과는 상대도 하지 말라는 얘기가 있다.

삼국지에서 나오는 여러 전략과 병법을 통해 지혜를 얻은 사람과는 상대해서 이길 수 없다는 말에서 비롯되었다.

(예전에 주워들음)

 

밤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절은 이미 지나갔지만 세월이 흘러 필자는 여가 시간의 소중함을 아는 나이가 되었다.

 

필자는 매일 1장 혹은 2장씩 게임을 즐기고 그 내용과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공략에 대해 글을 남기려고 한다.

이 글을 보고 향수를 느낀 사람이 있다면 아니면 게임에 관심이 생긴 사람이 있다면 앞으로 같이 1995년 신작 게임 영걸전을 같이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