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최적화로 작성된 페이지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토리는 본인이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략합니다.
필자는 영걸전 레벨업 노가다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원활한 게임과 재미를 보장하는 정도의 노가다로 진행된 공략입니다.
보러가기 : 제1전투 호로관의 전투 공략
삼국지 영걸전 제2전투 호로관의 전투
전장 정보
일기토
장비 vs 여포
출전 장수
유비, 관우, 장비
시작 레벨
종료 레벨
아이템 현황
이름 |
아이템 |
유비 |
청룡언월도 사모 콩 |
관우 |
초열서 초열서 초열서 초열서 |
장비 |
콩 |
전투정보
1. 여포는 18턴이 종료된 이후 부터 움직인다.
2. 여포는 적토마를 가지고 있어 이동범위가 무지막지하다.
전투컨셉
1. 관우에게 퇴각 경험치(적 퇴각)를 전부 몰아준다.
2. 관우는 여포에게 초열서 4방 선사한다.
3. 장비와 여포의 일기토는 하지 않고 관우에게 퇴각경험치를 몰아준다.
1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2턴
적의 움직임 : 위속(보병)과 궁병만 아군을 공격하러 이동
시작 | 종료 |
3턴
적의 움직임 : 위속이 장비를 공격, 궁병이 아래로 이동
시작 | 종료 |
4턴
적의 움직임 : 궁병이 마을안의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5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6턴
적의 움직임 : 송겸(궁병)이 유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7턴
적의 움직임 : 후성(기병)과 궁병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8턴
적의 움직임 : 궁병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9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0턴
적의 움직임 : 장요가 관우를 공격
시작 | 종료 |
11턴
적의 움직임 : 장요가 관우를 공격
시작 | 종료 |
12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3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4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5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6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7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8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19턴
적의 움직임 : 여포가 마을안으로 이동
※초열서 4방을 맞아 체력이 때문에 회복하기 위함이다.
관우와 장비의 배치를 통해 여포가 아래 마을로 이동하여 유비를 바로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였다.
시작 | 종료 |
20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21턴
적의 움직임 : 여포가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22턴
적의 움직임 : 여포는 체력 보충하러 마을로 이동
시작 | 종료 |
23턴
적의 움직임 : 여포가 유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24턴
적의 움직임 : 여포는 마을로 피신
시작 | 종료 |
25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26턴
적의 움직임 : 여포가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27턴
적의 움직임 : 여포는 마을로 도주
시작 | 종료 |
28턴
적의 움직임 : 여포는 유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29턴
적의 움직임 : 여포는 마을로 튐
시작 | 종료 |
30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유비와 관우가 숨톰을 조여오지만 체력이 없어서 마을에서 대기한다.
시작 | 종료 |
사설
영걸전 제2전투 호로관의 전투 였습니다.
여포는 무지막지한 공격력과 레벨를 가지고 있는 보스입니다만, 잘 키운 관우 이길 녀석이 없군요.
원래대로라면 장비와 여포의 일기토를 진행하겠지만 다음 전투에서 관우가 최대한 견제를 익히는게
편하더군요.
그래서 관우로 여포를 퇴각시켜 좀 더 많은 경험치를 먹었습니다.
장비는 지금 못먹은 경험치 충분히 앞으로 많이 가져갈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없습니다.
그럼 오늘의 전투도 완료!
'최신게임 > 1995년 신작게임 영걸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걸전 공략]제1전투 사수관의 전투 - 삼국지 영걸전 (0) | 2020.04.20 |
---|---|
[영걸전 공략]시작, 1995년 신작게임 삼국지 영걸전 (0) | 2020.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