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최적화로 작성된 페이지 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토리는 본인이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략합니다.
필자는 영걸전 레벨업 노가다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원할한 게임과 재미를 보장하는 정도의 노가다로 진행된 공략입니다.
보러가기 : 윈도우에서 영걸전 실행하기
삼국지 영걸전 제1전투 사수관의 전투
전장 정보
일기토
관우 vs 화웅
출전 장수
유비, 관우, 장비
시작 레벨
종료 레벨
아이템 현황
전투컨셉
1. 관우에게 퇴각 경험치(적 퇴각)를 전부 몰아준다.
2. 관우는 화응에게 초열서 4방 선사한다.
3. 조겸을 성으로 유인한 뒤 움직이지 못하도록 장비와 유비로 돌아가며 몸을 내어준다.
4. 관우는 화웅(초열서)과 조겸(타격)을 번갈아 공격 하며 경험치를 누적시킨다.
1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2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3턴
적의 움직임 : 가운데 배치 된 보병이 유인되어 관우를 공격
시작 | 종료 |
4턴
적의 움직임 : 보병1(위), 보병2(아래)는 각각 유비,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5턴
적의 움직임 : 보병2는 성으로 도망, 보병 1을 유비를 공격
※보병2의 도망 : 체력이 일정이상 떨어지면 도망치거나 살 궁리를 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 듯하다.
시작 | 종료 |
6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7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관우를 공격
시작 | 종료 |
8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은 성으로 도망, 궁병(이름 까먹음)은 관우를 공격
시작 | 종료 |
9턴
적의 움직임 : 호진과 조잠이 앞뒤로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10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유비 오른쪽에서 공격
시작 | 종료 |
11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유비 왼쪽에서 공격
시작 | 종료 |
12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유비 왼쪽에서 공격
시작 | 종료 |
13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체력이 없어 성으로 도망
시작 | 종료 |
14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15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16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17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유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18턴 ~ 27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유비(or 장비) 를 공격
28턴
적의 움직임 : 조잠이 장비를 공격
시작 | 종료 |
29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30턴
적의 움직임 : 없음
시작 | 종료 |
사설
영걸전 제1전투 사수관의 전투 였습니다.
어린시절 유비의 코를 마구 때려 레벨 99로 바꿔주는 치트를 쓰지 않고서는 깨지 못했던 그 게임을 이제 어른이 되어 치트없이 하려니
무언가 감회가 새롭습니다.
재밌게 즐기세요.
PS. 게임은 20분도 안되서 끝나는데 글로 쓰려니 4시간이 걸린다. 영상으로 만들어야 하나..
'최신게임 > 1995년 신작게임 영걸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걸전 공략]제2전투 호로관의 전투 - 삼국지 영걸전 (1) | 2020.04.21 |
---|---|
[영걸전 공략]시작, 1995년 신작게임 삼국지 영걸전 (0) | 2020.03.31 |